예산군, 2021 일자리박람회 성료

14개 기업체 참여해 양질의 일자리 제공

강승일

2021-11-10 08:33:15




예산군, 2021 일자리박람회 성료



[세종타임즈] 예산군이 지난 5일 예산종합운동장 다목적구장에서 개최한 ‘일자리박람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충청남도일자리진흥원, 예산군기업인협의회 등과 함께 개최한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구인난을 겪고 있는 병역특례지정업체를 포함 14개 기업체에서 200여명 채용 계획을 가지고 현장 채용에 나섰으며 300여명의 구직자가 행사장을 찾는 등 큰 관심 속에 진행됐다.

특히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대전지방고용노동청 천안지청 예산고용복지센터, 대한노인회예산군지회, 충남북부상공회의소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등 5개의 유관기관이 참여했으며 여성, 노인,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컨설팅을 추진했고 이동식일자리상황판 운영 및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해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면접헤어메이크업, 이력서사진촬영, 지문인적성검사 등 구직자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이벤트 부스와 아토피상담사 등 직업체험부스도 큰 관심을 받았다.

군은 향후에도 일자리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소규모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일자리지원센터를 통한 구인·구직 매칭 등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 취업연계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좋은 기업을 많이 유치해 군민과 기업이 행복해 질 수 있는 일자리 제공에 힘쓰겠다”며 “일자리지원센터를 주축으로 관내 기업, 전 부서와 일자리유관기관 등이 모두 힘을 모아 좋은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활기찬 산업형 관광도시를 만들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