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사람꽃복지관, 온라인 부모교육 사람꽃피움 ‘생각에 답하다’,‘마음에 답하다’ 실시

강승일

2021-11-05 10:41:33




논산시사람꽃복지관, 온라인 부모교육 사람꽃피움 ‘생각에 답하다’,‘마음에 답하다’ 실시



[세종타임즈] 논산시사람꽃복지관은 10월 25일 ~ 10월 31일까지 일주일 동안 장애 가정의 부모 또는 주 양육자 2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부모교육 ‘사람꽃피움’을 실시했다.

이번 부모교육은 ‘생각에 답하다’와 ‘마음에 답하다’란 주제로 진행됐다.

‘생각에 답하다’ 주제에서는 보호자들에게 사전 설문지를 전송해, 평소 자녀의 행동이나 특성에 대해 궁금했던 사항을 질문받아 부모교육 내용을 선정했다.

이를 통해 보호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줄 수 있었고 적절한 해결방안도 제공해줬다고 한다.

‘마음에 답하다’에서는 역으로 치료사들이 장애아동을 키우는 보호자의 마음에 대해 질문하는 시간이었다.

나와 가족에 대해 돌아보는 시간을 갖고 가족사진이 담겨있는 무드등 만들기 키트를 집으로 발송해 직접 만들어보면서 심리적 안정감을 가질 수 있던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특히 논산시사람꽃복지관의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 언어재활사, 심리치료사가 직접 교육을 진행해 각 영역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게 해줌으로써 참여자들이 신뢰할 수 있었다.

온라인 부모교육 참여자 김OO은 부모교육이 온라인으로 실시되어 집중할 수 있는 시간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남흥 관장은 "장애아동 양육이 비장애 아동 양육보다 더 많은 관심과 지식이 필요하다 이 교육이 부모님들께 격려와 위로의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 라고 전했다.

논산시사람꽃복지관은 앞으로도 장애 가정 보호자의 양육 부담 감소와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관련 내용은 논산시사람꽃복지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