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와 이엘치과병원이 4일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 복지발전 및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체결에 따라 이엘치과병원은 협의회 직원 및 회원, 협의회에서 추천하는 자를 대상으로 의료서비스 할인을 제공하며 양 기관은 건강강좌 등 프로그램 개발·지원, 지역자원 연계에 필요한 정보 공유 및 사회공헌 참여·지원을 통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대전 신탄진동에 위치한 이엘치과병원은 양악·안면윤곽센터, 임플란트센터, 교정센터, 소아치과센터, 수면종합치료센터 등을 갖춘 중부권 최대 치과병원으로 첨단 의료시설을 갖추고 있다.
한편 이엘치과병원은 2014년부터 현재까지 총 2억원이 넘는 장학금을 전달하고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의료 서비스 지원 등 사회공헌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김부유 회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사회복지종사자와 지역 복지사각지대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다양한 의료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양 기관의 발전과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우리 협의회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고 전했다.
이도훈 병원장은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와 새로운 인연을 맺게 되어 기쁘다. 우리 병원은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한 차원 높여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조하겠다.” 고 말했다.
협의회는 사회복지종사자를 위한 교육과 조사연구사업, 물품 및 식품을 기부 받아 복지사각지대에 제공하는 기부식품 등 제공사업(푸드마켓·뱅크),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하는 사회공헌센터 외에도 지역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자원봉사 또는 물품 기부,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