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공모사업 및 균형발전사업 추진상황 통합 보고회 개최

1900억원 규모 균형발전사업 총력 추진

강승일

2021-11-03 10:53:23




서천군, 공모사업 및 균형발전사업 추진상황 통합 보고회 개최



[세종타임즈] 서천군은 이달 3일 서천군청 대회의실에서 ‘2021년 서천군 공모사업 및 균형발전사업 추진상황 통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노박래 서천군수 주재로 부군수 이하 부서장 26명이 참석해 부서별 공모사업 및 균형발전사업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향후 계획 및 협조사항 등에 대해 토론했다.

먼저, 군은 현재 84개 공모사업을 발굴해 생활SOC 복합화 사업, 서천군 생태관광기차 설치 사업, 종천 자연재해위험개선사업, 신활력 플러스 사업, 서천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 등 총사업비 1532억원의 70개 사업이 선정됐으며 상권르네상스사업, 어촌뉴딜 300사업, 도시재생 인정사업 등 380억원의 7개 사업에 대한 공모 신청을 완료하고 선정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미 선정된 7개 사업에 대해서는 공모 노하우 축적과 함께 재공모에 대비하며 연도별로 검토 중인 미 응모 사업에 대해서도 관련 동향과 향후계획 등을 적극 관리할 방침이다.

또한, 지속적 숙의를 통한 공모사업 내실을 강화하고 대외 재정 여건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농촌협약 체결, 장항읍 도시재생 뉴딜사업, 유소년 축구장 조성사업 등 41개의 내년도 공모사업을 1차 발굴해 사전 준비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군은 충남도 균형발전사업 및 자체균형발전사업 등을 포함해 총 1930억원 규모의 36개 사업을 균형발전사업으로 추진 중이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지역사회 활성화 기반조성 사업 등 3개의 신규사업을 포함해 사업별 주요 추진현황 및 협조사항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특히 올해 국가 균형발전사업 평가 결과 일반농산어촌 및 성장촉진개발 사업에서 서천군은 우수지역으로 선정됐으며 인센티브 5억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노박래 군수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재정 여건이 상당히 어려운 우리 군의 지역현안을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공모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며 “지역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균형발전사업 또한 적극적으로 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