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보건소, 하반기 임산부 대상 비대면 태교 교실 운영

DIY 아기용품 만들기 교실 및 유튜브 활용 요가 강의 등

강승일

2021-11-03 08:44:22




예산군보건소, 하반기 임산부 대상 비대면 태교 교실 운영



[세종타임즈] 예산군보건소는 코로나19 등 감염병에 취약한 임산부를 위한 ‘맞춤형 찾아가는 모자보건 서비스’ 일환으로 임산부 비대면 태교 교실을 운영한다.

11월부터 전국적으로 단계적 일상회복을 시행하고 있으나 보건소는 감염병에 취약한 임산부의 건강상태를 고려해 하반기 비대면 임산부 태교 교실 운영을 결정했다.

특히 보건소는 올해 상반기 태교 교실에서 호응이 높았던 ‘DIY 아기용품 만들기 교실’과 ‘비대면 산전 요가 교실’을 계속 운영한다.

DIY 아기용품 만들기 교실은 1기 배냇저고리, 아기모자 2기 턱받이, 아기모자 등 임산부들이 직접 육아에 필요한 물품을 만들 수 있다.

또한 비대면 산전 요가 교실은 상반기와 마찬가지로 요가 소도구를 각 가정에 제공하고 유튜브 ‘예산군보건소 모자보건팀’ 채널에 산전 요가 영상을 게시해 동영상 강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보건소는 강의 참여 독려를 위해 각 기수별 모든 강의 이수 및 기한 내 설문 제출을 완료한 임산부들에게 ‘스와들업’ 아기 속싸개를 제공할 예정이다.

비대면 임산부 태교교실 참여를 희망하는 임산부는 보건소 홈페이지와 예아모, 내포천사 카페 공지사항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채널 ‘예산군보건소 태교교실’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운 임산부의 스트레스 완화 및 체계적인 산전 관리 제공을 통해 건강한 임신 유지 및 안전한 출산을 도모하고 출산친화적인 예산군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