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예산군이 오는 11월 5일 오후 2시부터 예산종합운동장 다목적구장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해 ‘2021 예산군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군민과 기업이 행복한 일자리’를 주제로 구직자와 기업이 서로에게 맞는 일자리를 찾고 제공하는 자리로 지역고용 확대와 더불어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열린다.
박람회는 병역특례지정업체를 포함한 14개의 강소 기업체가 참여해 20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며 구직을 희망하는 군민은 예산군일자리지원센터 워크넷 홈페이지 ‘일자리 박람회 참여업체’에 사전 등록을 해야 한다.
참여 업체 사전등록이 어려운 경우 군청 홈페이지 일자리박람회 게시판을 통해 사전접수 또는 전화접수도 가능하다.
당일 행사장에서는 기업인사담당 현장면접 실시 고용노동부 천안고용지청 예산고용복지센터 및 충청남도 일자리진흥원 등 5개 취업전문기관의 입사지원서류 컨설팅 등 청년, 중장년, 여성, 노인 등 분야별 맞춤상담과 정보제공 아토피상담사 등 직업체험 부스 운영 면접메이크업, 무료 이력서 사진 촬영, 지문 인적성 검사 등 부대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많은 분들이 취업에 성공하기를 바란다”며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일자리를 발굴해 지속적인 취업정보 제공 등 사후관리를 통해 원하는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