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대천4동, ‘프로보노 봉사단’ 발대…나눔문화 확산

지난 31일 발대식 개최, 시에 거주하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30여명으로 구성

강승일

2021-11-01 08:18:43




보령시 대천4동, ‘프로보노 봉사단’ 발대…나눔문화 확산



[세종타임즈] 보령시 대천4동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프로보노 봉사단’을 발족해 나눔문화를 확산하고 지역사회 문제해결에 나선다.

시는 지난 31일 대천4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김동일 보령시장, 김건호 대천4동장 및 봉사단원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프로보노 봉사단’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프로보노는 공공의 이익을 위한 무료봉사라는 뜻으로 이번 사업은 지역전문가들로 구성된 재능기부 봉사단을 운영해 관내 사회적 약자에 대한 서비스지원 분야를 확대하고 지속가능한 자원봉사 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봉사단은 더 머드 팝스 오케스트라와 간호사, 요식업자, 건설업자 등 30여명으로 구성됐으며 문화·예술분야인 ‘오드리햅번’, 의료·복지분야인 ‘마더테레사’, 기능·기술분야인 ‘헤라클레스’ 등 3개 분과로 구성해 대천4동을 중심으로 오는 2023년까지 재능기부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봉사단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임원을 선출했다.

오드리햅번 분과장에는 고영곤씨가, 마더테레사 분과장에는 성영복씨가, 헤라클레스 분과장에는 박준호씨가, 사무국장에는 오영환 씨가 선출됐다.

아울러 앞으로의 운영방식과 활동계획에 대해 논의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분과장으로 선출된 고영곤씨는 “살아오면서 익힌 경험과 지식을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봉사단원들과 함께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동일 시장은 “시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재능기부에 적극 동참해주신 봉사단분들께 감사하다”며 “대천4동의 프로보노 봉사단이 보령시 전역에 나눔문화를 확산시키는 촉매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