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체류형 관광상품 사업 추진

2021년 대한민국 숙박대전 참여…사전 예약 숙박시 5만 원 할인

박은철

2021-10-31 12:33:39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가 위드코로나시대에 발맞춰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세종 체류형 관광상품 사업을 추진한다.

 

세종체류형 관광상품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존폐 위기에 처한 지역 여행업계를 지원하기 위해 시 예산으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시에 등록된 여행사를 통해 패키지 여행상품을 판매하며, 패키지상품은 세종시 소재 숙박업소 이용, 관광지 3곳 이상이 포함된 체류형과 관광지 2곳 이상이 포함된 당일형으로 나뉜다.

 

시 등록 여행사에서 패키지상품을 이용하는 관광객 중 약 600명에게 체류형 상품 이용시 1인당 3만 원, 당일형 상품 이용시 1인당 15,000원을 인센티브로 지급한다.

 

신청은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나나투어, 트래비즈 등 시 등록여행사를 통해 인센티브 지원 상품을 예약하면 되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여행사 상품이용 영수증, 관광지 촬영 사진, 통장사본 등을 전송하면 7일 이내 인센티브를 현금으로 지급한다.

 

, 상품판매·여행 가능 기간은 111일부터 1217일까지로, 예산 소진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 세종시관광협회(044-867-6919) 또는 참여 여행사에 문의하면 된다.

 

시는 이와 더불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등 정부부처,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코로나19 장기화에 지친 국민들을 위한 ‘2021년 대한민국 숙박대전지역편에 참여한다.

 

대한민국 숙박대전은 국민들에게 숙박 할인을 지원해 국내 여행을 독려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국내 관광업계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숙박대전 지역편에는 세종시를 비롯한 경기, 인천, 충남, 경북, 경남, 울산, 부산, 대구, 강원 등 총 10곳의 지자체가 참여한다.

 

세종시에서는 국내 대형 온라인여행사 9곳에서 베스트웨스턴 플러스 호텔, 목인동펜션, 스카이모텔 등 세종시 소재 숙박업소 3곳에서 7만 원 초과 상품 예약시 5만 원을 할인하는 특별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해당 쿠폰은 11번가, 야놀자, 여기어때, 웹투어, 인터파크, G마켓, 투어비스, 프리비아, 트리플, 티몬 등 온라인여행사 누리집에서 111일부터 113일까지 3일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발급받을 수 있고 이튿날 오전 7시까지 사용할 수 있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1인당 1매씩 지급하며, 쿠폰발급 후 해당 채널에서 예약까지 진행한 뒤 119일부터 1130일까지 원하는 날짜에 숙박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시 누리집,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참여 온라인 여행사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국내·지역 여행업계가 침체되면서 위드코로나시대에 발맞춰 관광수요창출에 동참하기로 했다라며 숙박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는 세종시뿐만 아니라 지역 관광업체를 통해 즐거운 관광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