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하반기 네 번째 찾아가는 온라인 의회교실 성료

손인수 의원, 다정중 전교학생회 학생들과 실시간 온라인 의회교실 참여

박은철

2021-10-28 14:09:17




세종시의회, 하반기 네 번째 찾아가는 온라인 의회교실 성료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의회는 지난 10월 27일 다정동 다정중학교 전교 학생회 임원을 대상으로 본회의장과 의원집무실, 학교교실을 화상회의 프로그램으로 연결하는 ‘찾아가는 온라인 의회교실’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세종시의회 홍보동영상 시청, 지역구의원과의 만남시간, 의회 퀴즈, 표결체험 순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의회 홍보동영상을 통해 세종시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알아보고 지역구 의원인 손인수의원과의 만남을 통해 평소 의회와 의원에 대해 궁금했던 점을 자유롭게 질문하는 시간을 갖는 등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손인수 의원은 의원실 내부를 직접 소개하고 ‘다정동 상가공실률 해결을 위한 청년창업센터 유치’ 및 ‘다정동 공원에 부족한 수목 보충’등 지역구 현안해결 성과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특수교육 발전 조례’등 대표 발의한 조례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의원이 된 계기’, ‘세종시의 가까운 내일의 모습’, ‘학생 복지를 위한 정책’등 학생들의 다양한 질문에 근거 자료를 제시하며 충실히 답변했다.

끝으로 학생들은 2분 자유발언에서 ‘다양한 문화체험 시설을 원한다’란 주제로 의견을 발표하고 찬반투표를 통한 표결로 의회 의사결정과정을 간접적으로 체험해 보기도 했다.

손인수 의원은 “우리 사회가 바라는 인재 기준이 학업 성적 뿐만 아니라 남을 배려하고 어려운 사람을 도울 수 있는 인성을 가진 학생상을 중시하는 것으로 변화하게 될 것”이라고 전하고 “전교학생회 임원들은 다정중학교의 리더이므로 사회적 약자와 소외된 학생들에 대한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