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활동 펼쳐

연말까지 승강기 1000여 대에 안전사고 예방 안내

강승일

2021-10-27 08:21:05




보령시청



[세종타임즈] 보령시는 오는 12월까지 관내 승강기 1000여 대를 대상으로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 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예방 활동은 그간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 실전 모의 훈련을 대체해 실시하는 훈련의 일환으로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안전사고 동영상 배포, 승강기 내·외부 안전 이용 스티커를 부착·배부한다.

시는 매년 승강기 사고가 증가함에 따라 시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하고 사고 발생 시 행동요령 등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안내 동영상과 스티커 등을 통해 이용자 안전수칙 및 이용 중 갇힘 사고 발생 시 행동요령 등을 중점 홍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승강기 내·외부 안전 이용 안내 스티커에는 바닥 안내 표지, 비상 통화 장치, 승강기 문에 손 끼임 주의, 개 줄 끼임 주의, 비상키 방향 안내, 쇼핑카트 안전사고 예방 등의 내용을 담았다.

특히 승강기 사고배상 책임보험 가입, 승강기 안전관리자 선임 및 안전교육 이수, 승강기 유지관리업자를 통한 월 1회 이상 자체점검 실시 등 관리자가 반드시 지켜야 할 의무사항도 함께 안내한다.

김왕주 안전총괄과장은 “승강기는 우리 생활과 밀접한 이용시설로 편리함과 동시에 안전관리 및 안전수칙 준수가 필수적이다”며“이번 사업을 통해 승강기 안전 이용에 대한 시민의식을 높이고 인명사고를 줄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