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보건소, 정신건강의 날 기념 홍보 캠페인 추진

함께해요 안녕한 마음으로의 행복한 이음

강승일

2021-10-25 08:34:52




예산군보건소, 정신건강의 날 기념 홍보 캠페인 추진



[세종타임즈] 예산군보건소는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과 행복지수를 높이고 자살률을 낮추기 위해 지난 9월 7일부터 10월 22일까지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보건소는 ‘함께해요 안녕한 마음으로의 행복한 이음’이라는 슬로건으로 관내 노인종합복지관, 학교, 보건기관, 행정복지센터 등에서 비대면 방식의 정신건강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인한 정신건강 문제 해결과 대응 마련 및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우울, 불안감을 겪는 군민들에게 정신건강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사회적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생명존중 문화 확산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보건소는 예산여자중학교와 노인종합복지관 등에 홍보물을 제공하면서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100세 건강사랑방 밴드 및 전광판, 홈페이지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비대면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추진했다.

아울러 보건지소와 진료소에 포스터와 전단지를 배부해 군민들이 정신건강 캐릭터 공모전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게 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와 지속적인 확산으로 군민들의 심리·정서적 불안 해소 및 정신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과 인식개선의 필요에 따라 이번 캠페인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군민에게 알리며 다양한 정신건강 사업을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