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충남대병원·대전보훈병원, 전문위탁 진료 업무협약

국가보훈대상자 전문위탁 치료 통해 의료수혜 확대 기대

박은철

2021-10-21 15:55:22

 

 

 

[세종타임즈]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이 1021 4층 대회의실에서 대전보훈병원과 국가보훈대상자 전문위탁 진료병원 및 진료협력병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세종충남대병원 나용길 원장과 안명진 사무국장, 김상범 기획조정실장, 이신숙 간호부장을 비롯해 대전보훈병원 송시헌 원장, 이경호 간호실장, 박주성 원무부장 등 주요 보직자가 참석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했다.

 

세종충남대병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오는 111일부터 국가유공자, 고엽제 후유증 환자를 비롯한 국비 보훈환자와 무공수훈자 등 대전보훈병원에서 의뢰한 위탁감면 진료 대상자를 진료하게 된다.

 

대전보훈병원 송시헌 원장은 세종충남대병원과 전문위탁 진료 협력체계를 구축함에 따라 국가보훈대상자들을 위한 질 높은 의료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상생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충남대병원 나용길 원장은 전문위탁 진료병원 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국가유공자들의 진료 편의성이 향상되는 등 근접 진료가 가능해져 보훈 가족들의 의료수혜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가보훈처는 전상군경을 포함한 국가유공자 등에게 보훈병원에서 무료 진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진료 범위를 초과하거나 시설, 장비 등 진료 여건을 고려해 전문병원의 치료가 필요한 경우 해당 병원과 협약을 통해 전문위탁 진료를 받도록 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