얘들아 이런 진로 체험 처음이지?

2021학년도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진로·직업 체험의 날 운영

강승일

2021-10-21 09:14:55




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10월 21일 오후 1시 대전글꽃중학교 1학년 학생 15명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동부교육지원청 진로·직업 체험의 날’ 행사를 운영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공공기관을 개방해 학생들의 진로탐색과 체험을 지원하는 사회적 풍토 조성과 교육기관 업무 체험을 통해 관련 진로를 탐색하는 활동을 목적으로 매년 진로·직업 체험의 날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10월 21일 28일 2회에 걸쳐 대전글꽃중학교와 대전법동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체험에 참여하며 교육지원청 장학사, 교사, 주무관 등이 학생들의 1일 체험 멘토가 되어 부서별 견학과 부서 업무 체험, 직업군과의 인터뷰 등의 진로체험 활동, 모둠별 체험 결과를 발표하는 시간으로 진행한다.

이번 체험에 참여한 대전글꽃중 학생은 “평소 교육 분야에 관심이 많은 편인데, 업무 체험을 하고 멘토 선생님들의 자세한 설명을 들으면서 제 꿈에 한층 더 다가간 느낌이 든다 앞으로 교육 분야 직업들에 대해 좀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고 말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고유빈 교육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어렵지만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이번 동부교육지원청 진로체험의 날 행사가 우리 중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설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