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부서별 자체 보안 관리를 내실화하고 소속 직원의 근무 기강을 확립하기 위해 서부교육지원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하반기 보안교육 및 자체 복무교육을 10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에 걸쳐 비대면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교육자료 배포를 통한 비대면 교육방식으로 진행되며 보안업무의 이해 및 인원 보안 등 일반보안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고 2021년 9월 7일 개정된 대전광역시교육감 소속 지방공무원 통합 복무지침 주요 개정사항을 안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교육자료를 통해 전 직원 퇴근 시 개인별 보안상태를 철저히 확인할 것을 강조하며 최종 퇴청자 및 당직자의 보안점검부 확인, 출장 및 자리 비움 시 개인 책상 정리 후 이동, 자주 지적되는 복무 관련 위반사항 등을 안내한다.
또한, 각 부서 보안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는 서부교육지원청 1층 회의실에서 보안 컨설팅을 실시해 대외비의 생산·보관·파기 등의 관리 절차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재택·원격근무 시 보안 유의사항에 대한 전달사항을 안내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실천하고 책임지는 보안 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해 보안의 중요성에 대한 보안 캠페인을 진행해, 서부교육지원청 옥외 LED 전광판에 보안 의식 제고와 관련된 문구를 게시할 예정이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임민수 교육장은 “주기적인 보안 및 복무 교육을 통해 서부교육지원청의 보안업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근무 기강 확립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