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책연구소, 자체연구 최종보고회 실시

전략과제 6건, 현장연구과제 2건 보고

강승일

2021-10-19 09:14:08




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10월 15일부터 10월 19일까지 2021년 대전교육정책연구소 자체연구 최종보고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대전교육 정책연구 수행의 체계적 관리를 위해 진행됐으며 이를 통해 자체연구의 질을 높이고자 했다.

최종보고회는 2021년 대전교육정책연구소에서 수행하는 자체연구 중 ‘대전 초등 저학년 인성 실태 분석 및 인성교육 방향 탐색’ 등 전략과제 6건과 ‘대전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실태 분석 및 활성화 방안 연구’ 등 현장연구과제 2건을 대상으로 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비대면 화상 방식으로 이루어졌으며 자체연구 과제별 연구책임자, 공동연구원, 심의위원, 연구협력관 등이 참여해 연구자의 연구결과 발표, 심의의견 제시, 질의응답 등으로 이루어졌다.

최종보고회 이후 연구책임자는 심의위원의 의견을 반영해 연구 내용을 수정·보완해 연구보고서로 발간되며 대전교육정책연구소 누리집에 탑재된다.

또한 대전교육정책연구소 연차보고회와 워크숍을 통해 연구 결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정책연구소 조성만 소장은 “대전교육정책연구소는 전문성 있는 대전교육정책 연구를 통해 미래를 선도하는 대전교육을 위한 대전교육의 Think Tank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