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도 외국 외교관 대상 ‘동아시아외교전문과정’정규과정 개최

외국 외교관 대상 동아시아 외교 관련 최초 장기 전문 교육과정을 통해 한국에 대한 국제사회의 우호적 지지 기반 강화

강승일

2021-10-18 12:57:37




2021년도 외국 외교관 대상 ‘동아시아외교전문과정’정규과정 개최



[세종타임즈] 외교부 국립외교원은 18일부터 오는 11월 26일까지 2021년도 동아시아외교전문과정 정규과정을 국민외교타운 EADP 전용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금번 동아시아외교전문과정 정규과정에는 아시아, 북미, 유럽, 중남미 등 총 13개국에서 동아시아를 담당하는 주니어급 외교관들이 참석해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 등 우리 정부의 핵심 외교정책을 공유하고 급변하는 동아시아 외교 현안과 글로벌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금번 동아시아외교전문과정 정규과정은 국립외교원의 교육·연구 역량을 적극 활용해 운영되는 동아시아 외교 관련 외국 외교관 대상 최초 장기 전문 교육과정으로 동아시아 외교 현안뿐만 아니라 보건·환경·인권·안보 등 국제현안 대응에 있어 한국의 역할을 강조했다으로써 장기적으로 국제사회에서 한국에 대한 우호적 지지 기반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립외교원은 향후 동아시아외교전문과정의 지속적 개최 및 발전을 통해 외교 네트워크를 구축 및 확대하는 한편 국제사회에서 한국의 국가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