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제1회 행복한 동행

당신의 가장 아름다운 시간을 남겨드립니다. - 청춘어게인

박은철

2021-10-16 16:06:07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 자원봉사센터가 1014 연서면행정복지센터 주민자치센터에서 2021년 제1회 행복한 동행을 실시하였다.

 

행복한 동행은 지역의 기업, 기관, 자원봉사단체, 복지시설 등이 네트워크하여 지역의 읍,면 소재지에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상황으로 소규모 특색있는 행사로 3개 부스(사진촬영, 뷰티이혈, 반려식물나누기)로 진행됐다.

특히 사진촬영은 청춘어게인-다시 시작하는 꽃청춘으로 연서면 관내 70세 어르신 대상으로 22명을 사전예약 받아 장수사진이나 영정사진을 찍는 타 프로그램과는 차별적으로 다양한 컨셉으로 행복하고, 재미있는, 아름다운 모습을 담아 드렸다.

 

촬영 전 끌레르미용학원(원장 서지희외 5)의 헤어와 메이크업 서비스를 받고 ▷조병훈 사진작가가 아름다운 청춘을 기념 할 수 있도록 사진촬영을 해드렸다.

촬영에 참가한 80A씨는 내평생 이렇게 화장하고 머리해주는 것을 처음으로 받아봤다. 영정사진이 아니라 요즘 젊은 애들이 하는 것처럼 가발도 써보고 정말 많이 웃었고, 행복하고 재미있었다. 오늘처럼 웃고 행복한 날은 처음이다. 이런 행사를 자주 해서 다른 노인에게도 즐거움을 주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1층에서는 보람동자원봉사플랫폼소속 365건강봉사단이 어르신들을 위한 뷰티이혈봉사와 코로나로 외부활동이 어려우셨을 어르신에게 예쁘게 자라는 화분을 보면서 우울감 해소와 기분전환이 되도록 반려식물나누기 행사도 진행했다.

 

세종시자원봉사센터 임명옥 센터장은 “2021년 행복한 동행을 2회 더 계획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더욱 더 힘들었던 어르신들과 함께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도록 앞장서겠다. 또한 지역의 봉사단체들과 네크워크하여 자원봉사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 해 내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