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서천예술제 성공적으로 막내려

지역 예술 교류의 장 마무리

강승일

2021-10-13 10:59:17




제12회 서천예술제 성공적으로 막내려



[세종타임즈] 서천군이 지역예술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마련한 제12회 서천예술제가 서천 문예의 전당에서 지역 주민과 예술단체 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5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9일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이번 예술제는 ‘2021년 문화예술분야 지방보조금사업’으로 서천군이 지원하고 한국예총 서천지회가 주최했으며 서천지역의 여러 문화예술단체와 협업해 지역예술인의 창작동기부여 및 예술활동 기회 증대를 꾀하는 지역 종합 문화예술제이다.

개막공연은 ‘서천별곡’이라는 주제로 필하모닉오케스트라, 전통예술단 혼 등 서천군에서 활동하고 있는 문화예술단체들이 대강당에서 합동으로 진행했으며 미술·사진 등 전시전이 ‘서천을 담다’라는 주제로 소강당에서 진행됐다.

또한 한국예총 서천지회는 주변 방역소독과 발열체크 등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관람 및 참여인원 최소화를 통해 지역사회 감염전파를 예방하며 성공적으로 예술제의 막을 내렸다.

강정남 한국예총 서천지회장은 “이번 서천예술제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서천 문화예술인들의 열정을 나타내는 장이었다”며 “앞으로도 서천지역 문화예술인이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황인신 문화진흥과장은 “앞으로도 예총 각 지부와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문화 예술 행사를 열고 지역의 예술인들이 꿈과 끼를 발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