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따로 또 같이’ 걷기 페스티벌 개최

걷기문화 확산으로 기대수명 연장, 만성질환 예방 도모

강승일

2021-10-13 10:59:40




서천군, ‘따로 또 같이’ 걷기 페스티벌 개최



[세종타임즈] 서천군이 지난 12일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외부활동 자제와 실내 활동 증가로 늘어난 주민들의 비만율을 낮추기 위해 ‘따로 또 같이’ 걷기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천읍에 위치한 판교천 둘레길의 서천읍 신송교부터 종천면 해창교까지 4.8km 구간에서 펼쳐졌으며 노박래 서천군수와 지역 내 ‘건강마을 걷기동아리’ 회원, 주민 등 코로나19 예방접종 완료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명인 ‘따로 또 같이’는 참석자별 거리두기를 뜻하는 ‘따로’와 함께 운동한다는 ‘또 같이’를 붙여 만든 이름으로 지역 내에 걷기 실천율과 건강문화를 확산하고자 지어졌다.

행사는 식전 사물동아리 공연과 ‘모바일 헬스케어’를 활용한 걷기 방법 안내, 참여자 기념품 제공, 사진 공모전 등 걷기 행사에 동참을 촉진하기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가 함께 펼쳐졌다.

한편 서천군은 질병관리청과 함께 시행한 2020년 지역사회건강조사에서 걷기 실천율이 35.0%로 충남, 전국대비 낮은 수치를 보였고 비만율은 33.8%로 충남, 전국대비 높은 수치를 나타낸 바 있다.

행사에 참여한 노박래 군수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며 주민들의 몸과 마음 건강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며 “지역 내 건강문화 조성을 위해 다채로운 사업과 행사를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이달 18일까지 진행되며 기간 중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정오까지 서천읍에 있는 판교천 둘레길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