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학교에 문패를, 혁신교육에 날개를

대전교육청, 혁신학교 현판 제작 및 관리자 네트워크 운영

강승일

2021-10-13 09:16:08




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10월 13일 대전형 혁신학교의 현판 수여식과 혁신학교 관리자 네트워크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지난 4월 1차 네트워크에 이어 하반기 상호 소통과 의견 청취를 위해 마련한 자리로 대전형 혁신학교 26개교와 예비 혁신학교 4교의 학교장 30명이 참석했다.

혁신학교 현판은 지난 9월 공개한 혁신학교 CI를 활용해 만들었으며 설동호 교육감은 이날 참석한 학교장 전원에게 현판을 수여하며 혁신학교의 성장과 발전을 응원했다.

이날 수여된 현판은 각 학교에서 혁신학교로서의 정체성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학교 중앙 현관에 부착해 활용하게 된다.

혁신학교 네트워크는 혁신학교 간 정보를 공유하고 참여와 소통을 통한 공동성장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교사, 학생, 학부모, 교장 관리자, 교육전문직 등 교육주체별 5개 분과로 조직되어 운영 중이다.

이번 관리자 네트워크에서는대전대신초등학교의 혁신학교 성장기, 성덕중학교의 학교공간혁신을 통한 미래형 혁신학교 운영에 관한 사례를 공유하고 혁신학교의 역량 강화를 위한 방안이 논의됐다.

또한 운영 시기가 같은 학교들끼리의 소그룹 협의를 통해 상생하는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됐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대전형 혁신학교인 창의인재씨앗학교 운영을 시작한 지 6년이 지나 안정기에 접어들었고 상징물과 현판을 제작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는 대전교육 혁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