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0월 5일 오후 청사 소회의실에서 ‘2021회계연도 결산 업무 추진 및 교육비특별회계 세출예산 집행 업무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21회계연도의 효율적인 결산 업무 추진과 투명한 세출예산 집행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연수에는 본청 모든 부서와 직속기관 업무 담당자 약 20여명이 참석했다.
연수 내용은 2020회계연도 결산검사 지적 사항 중간 점검 결과 2021회계연도 예산의 성과보고 중간 점검 결과 2021회계연도 성인지 대상사업 중간 점검 결과 세출예산 청렴도 향상을 위한 교육비특별회계 세출예산 집행 유의사항 등 관련 사례들을 중심으로 진행해 실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결산 분야에서는 결산심사 과정에서 지적되는 부분에 대한 조치사항들을 점검하고 2021회계연도 성과보고 및 성인지 사업들을 결산 이전에 사전 점검해 개선하고 지출 분야에서는 업무추진비 유형에 맞는 집행, 공적 항공마일리지 발생 시 교육행정정보시스템 등재, 상품권 구매·사용 등을 관련 기준 및 지침에 따라 철저히 준수하도록 안내했다.
정영권 행정지원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결산 및 지출 업무담당자의 업무 처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실무 중심의 지원행정으로 효율적이고 투명한 교육재정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