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보건소, 2021년 달밤에 건강체조 프로그램 시행

매주 4회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운영 사전등록 없이 참여 가능

강승일

2021-10-05 10:02:51




금산군보건소, 2021년 달밤에 건강체조 프로그램 시행



[세종타임즈] 금산군보건소는 신체활동이 부족한 중·장년층 지역주민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지난 10월 4일부터 금산읍 충효예 공원에서 ‘2021년 달밤에 건강체조’ 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건강체조 전문 강사의 지도하에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금요일 주 4회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며 사전등록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스트레칭, 줌바댄스, 에어로빅 등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으로 구성해 참여율을 높이고 퇴근 후 시간을 이용해 자발적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육 참여자들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운동 전·후 발열 측정 및 손 소독을 시행하고 거리두기, 명부 작성, 마스크 착용 등을 준수하며 교육을 받는다.

2021년 달밤에 건강체조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금산군보건소에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조성해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추진한다”며 “야외활동이 가능한 날씨까지는 지속해서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규칙적인 운동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이 건강생활을 습관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가겠다”며 “건강관리에 관심 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