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세종시학원연합회와 코로나19 예방 적극‘협력’

지난 5월에 이어 세종시학원연합회와 두 번째 협의회 실시

박은철

2021-09-29 09:58:25




세종시교육청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9월 29일 오전 청사 4층 대회의실에서 세종시학원연합회와 ‘학원 코로나19 방역 강화’ 협의회를 실시했다.

지난 5월에 이어 열린 두 번째 협의회는 추석 이후 하루 평균 2,000명 내외 신규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코로나19 확산세가 가파른 상황에서 세종시교육청과 학원연합회의 학원 방역 협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마련됐다.

이날 협의회에는 최교진 교육감, 세종시교육청 학원업무 담당자, 세종시학원연합회 임원, 학원자율정화위원 등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원, 교습소 등 방역관리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세종시교육청 학원 조례 시행규칙’ 개정에 따른 학원자율정화위원회 위원 9명에 대한 위촉식도 함께 진행됐다.

최교진 교육감은 협의회에서 참석자들에게 그동안의 학원 방역 활동의 노고를 위로하고 학원연합회 임원들에게 방역 조치의 계속적인 협조를 부탁했다.

특히 오는 10월 1일 임기를 시작하는 ‘학원자율정화위원회’ 활동에 대한 기대를 표하면서 학원 자율적인 정화활동을 통해 운영의 건전성 확보는 물론 보다 강화된 학원 방역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육청과의 긴밀한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최신 학원 코로나19 방역지침, 학원 시설 내 환기 강화 계획, 학원 내 확진자 방문 확인 시 대처요령 등을 안내하고 학원 내 전파 방지는 물론 학교로의 확산 방지를 위해 학원 방역관리 강화에 노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세종시교육청은 학원 등 방역 관리 강화를 위해 학원, 교습소 등 약 1,100개소에 4억 4천만원을 투입해 마스크, 손소독제, 소독스프레이 등 방역물품을 학원의 종류 및 규모에 따라 빠른 시일 내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윤지성 세종시학원연합회장은 “그동안 세종시교육청에서 학원 방역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 결과 다행히 우리 지역은 학원을 통해 코로나19가 확산된 사례가 없었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학원 내 학생 안전을 위해 세종시교육청과 협조해 학원 방역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우리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힘써주시는 세종시학원연합회에 감사드린다”고 말하며 “우리 학생들이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함께 힘을 모아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세종시학원연합회, 세종시청과 합동으로 학원 현장 방역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