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지방산림청, 제17회 어린이 숲 올림피아드 행사 개최

초등학생 대상 숲 올림피아드 행사로 창의적인 인재 양성

강승일

2021-09-28 12:55:16




북부지방산림청, 제17회 어린이 숲 올림피아드 행사 개최



[세종타임즈] 북부지방산림청은 제17회 어린이 숲 올림피아드 행사를 9월 25일부터 9월 27일까지 3일간 강원도 홍천군 홍천읍 삼마치리에 위치한 국민의 숲에서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북부지방산림청은 2004년 ‘우리나무 바로알기 콘테스트’를 시작으로 주기적인 어린이 숲 올림피아드 행사를 개최해 미래의 주역이 될 어린이들이 숲을 마음껏 누리며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하는 데 기여해오고 있다.

이날 어린이 숲 올림피아드는 관내 초등학교 및 지역아동센터 등 단체와 개인으로 참석한 초등학생 약 200여명의 어린이가 참가함에 따라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준수로 행사를 3일간 분산해 실시했고 행사 전에 참가자에 대한 발열체크 및 안전교육은 물론 행사 중에도 안전요원과 응급차량을 배치해 안전하게 행사를 마무리했다.

아울러 각 테마 구역별 프로그램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어린이에게는 산림청장상, 강원도교육감상, 북부지방산림청장상, 피노키오숲원장상 등 각종 상장과 부상이 수여됐다.

최수천 북부지방산림청장은 “숲은 자연과의 교감 등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데 최적의 장소이다”며 “이번 올림피아드 행사를 통해 숲을 마음껏 누린 어린이들이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