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자원봉사센터 1365 가족자원봉사단, 태안 마검포해수욕장 쓰레기 수거 환경정화 활동

강승일

2021-09-28 09:36:20




천안시자원봉사센터 1365 가족자원봉사단, 태안 마검포해수욕장 쓰레기 수거 환경정화 활동



[세종타임즈] 천안시자원봉사센터는 ‘도전 플라스틱 제로 1365 가족자원봉사단’이 지난 25일 태안 마검포해수욕장에서 쓰레기 수거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해안으로 밀려드는 플라스틱 쓰레기의 심각성을 알고 사용량을 줄이기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해류를 타고 밀려드는 해안쓰레기로 몸살을 앓고 있는 태안 남면 마검포 해수욕장에서 진행됐다.

활동에 참여한 29가족 93명의 봉사자들은 개별 차량에 캠페인 홍보물을 부착하고 이동했으며 해변가에서 널브러진 플라스틱 쓰레기를 수거하는 데 구슬땀을 흘렸다.

환경정화 활동을 펼친 한 가족은 “평소 한국 배달문화의 신속함을 애용해왔지만, 막상 해안에 무분별하게 쌓여 있는 1회용 플라스틱 쓰레기를 보니 마음이 아팠다”며 “자녀에게 지구의 아름다운 자연을 물려주기 위해시민 개개인이 플라스틱 사용 절감에 관심을 기울여 기업들의 의식 변화를 유도해나갔으면 한다”고 활동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1365 가족자원봉사단은 분리수거함 홍보물 부착 캠페인, 환경 정책 제안 등의 활동을 통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