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대표 특산물 ‘예산황토사과’ 수도권 소비자 만났다

서울 타임스퀘어 영등포점서 ‘수도권 소비자와의 만남 프로모션’ 진행

강승일

2021-09-28 08:32:27




예산군 대표 특산물 ‘예산황토사과’ 수도권 소비자 만났다



[세종타임즈] 예산군 예산사과융복합활성화사업단은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서울 타임스퀘어 영등포점에서 ‘수도권 소비자와의 만남 프로모션’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군의 대표 특산품인 예산황토사과와 이를 활용한 사과 가공품의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예산 사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품목은 사과와 사과즙, 사과한과, 사과국수, 사과발효빵 등 5개 농가에서 생산한 10개로 각 상품별 전시 및 판매가 이뤄져 수도권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농가주들이 직접 생산한 제품을 현장에서 판매하면서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시중 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라는 입소문이 나면서 수도권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예산사과융복합활성화사업단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매대 소독을 수시로 진행했으며 행사 참여 관계자들의 마스크 착용 의무화 및 손 소독제 비치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안전하게 행사를 마쳤다.

예산사과융복합활성화사업단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예산사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수도권 소비자에게는 저렴하게 구매하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며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농특산물 판로 확대를 위해 앞으로도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