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사회서비스원 설립위원회’제1차 회의 개최

설립위원 위촉, 설립위원회 운영규정 의결 등 중앙사회서비스원 설립 준비

강승일

2021-09-24 16:14:12




보건복지부



[세종타임즈] 양성일 보건복지부 1차관은 9월 24일 오후 3시 30분에 ‘중앙사회서비스원 설립위원회’를 발족해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설립위원회는 ‘사회서비스 지원 및 사회서비스원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 공포 및 시행 예정에 따라 중앙사회서비스원 설립 추진을 위해 구성된 기구이다.

보건복지부 1차관, 사회서비스정책관, 사회서비스 학계 및 현장 전문가, 유관 공공기관 경영진, 사회서비스 종사자 대표 등 총 10명의 설립위원이 위촉됐고 설립 절차가 종결되는 2022년 3월까지 약 6개월간 활동할 예정이다.

‘붙임 2 참고’ 설립위원들은 중앙사회서비스원 설립에 필요한 사무를 심의·의결할 예정이며 중장기 발전 방향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논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설립위원회 제1차 회의에서는 설립위원회 구성 및 운영, 중앙사회서비스원 기능 및 역할 등을 설명하고 중앙사회서비스원 설립위원회 운영규정을 의결했다.

양성일 1차관은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고품질 사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중앙사회서비스원을 통한 공공성, 전문성 및 투명성 제고 등 노력이 필요하다”며 “이와 관련해 보건복지부는 설립위원회 위원 및 전문가분들의 의견을 토대로 중앙사회서비스원 설립으로 사회서비스의 질이 향상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