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예산군은 지역주민 감염병 확산과 고위험군의 합병증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2021년 전 군민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무료접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국가무료접종 대상인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은 전국 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 접종할 수 있으며 만 14∼64세 예산군 거주자는 군 자체 지원을 통해 4가 인플루엔자 불활성화 백신으로 무료접종한다.
올해부터 전 군민 무료접종 시행으로 국가무료접종 대상에서 제외되는 만 14∼64세는 주민등록상 예산군 거주자라면 예산군 윤봉길체육관에서 무료로 접종할 수 있다.
하루 예진의사 1명당 100명 접종으로 인원이 제한되기 때문에 접종 희망자는 사전예약 후 접종해야 한다.
사전예약은 10월 18일부터 예산군 예방접종 콜센터를 통해 가능하며 접종 시 대상자는 예산군민이라는 확인이 가능한 신분증 또는 증빙서류를 지참해 접종기관에 방문해야 한다.
한편 생후 6개월에서 만 8세 어린이 중 생애 처음으로 접종하는 아이는 4주 간격으로 2회 접종하게 되며 첫 접종이 아닌 생후 6개월에서 만 13세 어린이는 1회 접종한다.
임신부는 주수 상관없이 접종가능하며 임신확인을 위해 접종 시 산모수첩이나 임신확인서 등의 증빙서류를 지참해야 한다.
65세 이상 어르신은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10월 4일부터 75세 이상 어르신을 시작으로 연령별로 사전예약을 시행한다.
연령별 사전예약과 접종 기간이 다르므로 접종 희망자는 예약 및 접종일정을 확인해 예약 후 전국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해야 한다.
65세 이상 어르신의 사전예약은 코로나19 예방접종과 동일하게 예방접종 사전예약 누리집을 통한 온라인 예약 또는 예산군 예방접종 콜센터 전화예약으로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확산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 인플루엔자 감염으로 인한 고위험군의 합병증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주민들이 10∼11월 기간에 집중적으로 접종하기를 바란다”며 “대상자들이 접종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접종일정을 확인 후 접종하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