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임산부의 날’ 맞아 ‘아이 낳기 좋은 서천 만들기 캠페인’ 추진

10월 10일 임산부의 날 기념, 출산 관련 지원사업 홍보

강승일

2021-09-24 10:41:53




서천군, ‘임산부의 날’ 맞아 ‘아이 낳기 좋은 서천 만들기 캠페인’ 추진



[세종타임즈] 서천군이 다음 달 10일 임산부의 날을 기념해 12일 ‘아이 낳기 좋은 서천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군 보건소는 행사 당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서천특화시장과 군청 사거리 등 시가지를 돌며 서천군의 출산장려 제도를 홍보하고 저출산 극복을 위한 의식 전환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천군은 지난 7월 1일부터 출산장려금 지원 제도를 개편해 첫째아 5백만원부터 다섯째아 3천만원까지 장려금과, 분만비 최대 40만원, 산후건강관리비 최대 100만원, 초음파·기형아·고위험군 검사 쿠폰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산모와 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임산부 참여자를 대상으로 힐링 숲 속 태교, 요가, 꽃꽂이 강좌 등을 마련해 임산부들이 마음 편히 태교에 힘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문영 보건소장은 “결혼·출산을 포기하는 청년들이 늘어나 저출산은 심각한 사회 문제가 되고 있다”며 “출산 관련 지원 내용을 적극 홍보해 미지원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최선의 지원으로 임산부가 걱정 없이 출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