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과 함께 과학문화 혁신 아이디어 찾는다

전 국민 대상 과학문화 확장가상세계 활용 아이디어 및 과학팬상품 아이디어 공모전 추진

강승일

2021-09-23 16:06:54




국민과 함께 과학문화 혁신 아이디어 찾는다



[세종타임즈]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2021 과학문화 콘텐츠 추게’를 오는 9월 24일부터 과학문화포털 ‘사이언스올’ 및 ‘광화문1번가’ 누리집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과학문화 콘텐츠 페스타는 국민들이 일상에서 과학콘텐츠를 쉽게 경험하며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으기 위해 2019년부터 진행했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19에 따른 일상의 변화를 준비하는 과학문화’를 주제로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과학문화 확장 가상세계’ 우수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과학팬상품’ 아이디어 공모전, 2개 분야로 진행된다.

‘과학문화 메타버스 우수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은 확장 가상공간에서 직접 체험하고 싶은 과학 체험·전시 공간 및 프로그램·네트워크 등 다양한 과학문화 메타버스 활용 아이디어를 기획·제안하는 것이며 ‘과학굿즈 공모전’은 일상 속에서 과학을 친숙하게 접할 수 있는 생활상품을 국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시제품을 제안하는 공모전이다.

11월5일까지 공모 접수 마감 후 11월 중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에서 서류심사 및 시제품 실물 심사를 진행하고 12월 중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분야별 대상 수상작은 과기정통부 장관상 및 상금 5백만원 수여와 함께 2022년 신규 과학문화 사업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페스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창의재단 운영 사무국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