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공주시는 지난 18일 제1기 공주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의 의견을 수렴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아동의 참여권을 보장하기 위해 구성됐다.
학교밖 청소년, 미취학아동, 초·중·고 학생 등 다양한 연령대 13명으로 구성됐으며 추후 홍보 업무를 담당할 위원을 상시 모집할 예정이다.
위원회는 앞으로 공주시 아동관련 정책에 대한 의견 제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및 관련 행사의 참여 아동참여위원회가 직접 기획하는 사업의 추진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위촉식 및 오리엔테이션은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아동참여위원회의 역할 및 기능을 소개했으며 김원경 강사해본사람들 이사)가 아동권리 특강을 진행했다.
아동권리 특강 중 참여위원과 여러 활동을 진행했으며 ‘내가 시장이 된다면 1호 공약’ 활동에서는 학교 내 실내 놀이터 설치 학교폭력 가상현실 체험 청소년 흡연 문제 해결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시는 앞으로 진행될 아동참여위원회의 활동에서 제시된 정책제언을 검토해 실현가능한 의견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손애경 여성가족과장은 “아동이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아동의 의견이 특히 중요하다”며 “아동참여위원회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가까운 곳에서 아동의 의견을 들어 질 높은 아동친화도시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