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방동 행복키움지원단, 추석 음식 나눔행사 개최

강승일

2021-09-17 10:07:01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안시 신방동이 17일 추석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저소득가구 50세대를 대상으로 송편 등 추석 명절음식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신방동 행복키움지원단, 광명기획, 함께하는 사랑밭 등의 후원으로 송편, 한과, 햄선물세트 등이 포함된 선물꾸러미를 정성껏 준비해 취약계층과 홀몸노인 가구를 가가호호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훈훈하고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명절음식 나눔 사업은 매해 신방동 행복키움지원단과 봉사단체 및 개인후원자들이 추석과 설 명절에 정기적으로 펼치고 있으며 가족이 없는 홀몸노인과 1인 가구 중장년, 취약아동, 한부모가정 등을 위한 것으로 ‘신通방通 신방동 마을복지사업’중 한 가지 사업이다.

신동미 단장은 “민족 고유 명절인 추석을 맞아 단원들과 개인후원자들이 함께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고 뜻깊은 선물을 전달할 수 있는 기쁜 행사였다”며 “코로나19로 비록 몸은 멀리 있지만 마음만은 가깝게 나누는 훈훈한 설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해천 대표는 “설 명절을 외롭고 쓸쓸하게 보내는 분들이 없길 바라며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과 풍성한 명절을 함께 보내고 싶은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성재 신방동장은 “어려운 가정이 많으나 매번 명절 때마다 소외된 이웃을 돌보고 마음을 함께 나누는 행복키움지원단 사업에 감사드리며 더욱더 촘촘한 복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