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한화에너지-국립세종수목원과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친환경 편의 공간 조성 및 교육복지 대상 학생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

박은철

2021-09-15 16:43:38




세종시교육청, 한화에너지-국립세종수목원과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세종타임즈] 세종시 교육복지 대상 학생들이 국립세종수목원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9월 15일 오전 국립세종수목원 2층 대회의실에서 한화에너지, 국립세종수목원과 지속가능한 사회공헌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한화에너지의 발전 나무 및 기부로 국립세종수목원에 친환경 편의공간을 조성하고 발전 나무의 연간 발전량만큼 비용으로 전환해 세종시 관내 교육복지 대상 학생들의 체험프로그램 참여 지원을 통해 지속 가능한 가치를 추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화에너지는 친환경 편의시설 기부 및 교육·체험 프로그램 운영 지원 임직원 봉사활동 등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 국립세종수목원은 교육복지 대상 학생 등을 위한 교육·체험 프로그램 운영 친환경 편의시설 구축 및 관람객 휴게 공간을 조성하기로 했다.

세종시교육청은 교육복지 대상 학생에 대한 프로그램 홍보 및 참여자 모집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에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교육복지 대상 학생, 학부모 등에게 친환경 편의시설과 교육·체험 프로그램이 제공됨으로써 정서 순화, 심리적 안정, 학부모 교육·진로 체험의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우리 교육청은 교육취약계층 학생의 전인적 성장·발달 지원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이를 위해 지역사회와의 협력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