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청년네트워크, ‘청년의 날’ 기념행사 개최

제2회 청년의 날을 기념해 청년이 만들고 즐기는 참여소통행사 열려

강승일

2021-09-14 14:53:09




서천군 청년네트워크, ‘청년의 날’ 기념행사 개최



[세종타임즈] 서천군 청년네트워크인 온청년은 오는 17일 서천읍 봄의 마을 광장에서 청년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년의 날은 청년의 권리보장 및 청년 비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년 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2020년에 제정한 법정 기념일로 서천군에서 청년의 날을 기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청년의 날 기념행사는 일상에 지친 청년을 위한 스트레스 해소 프로그램을 비롯해 청년 교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진행되며 ‘온 앤 오프 – 온 청년 스트레스 오프’ 라는 주제로 온청년 각 분과 및 소속 동아리 활동 홍보 부스, 군 지역 밴드 ‘79밴드’의 공연, 현장 참여자 SNS 인증 이벤트 등으로 구성돼 있다.

분과별 프로그램으로는 청년 스트레스 풀기 액티비티 보건소 연계 스트레스 자가진단 및 후속 전문가 상담 지원 프로그램 반려식물 가꾸기를 통한 삶에 소소한 힐링 더하기 청년 나눔 바자회인 온정 나눔 행사 등이 있다.

신경식 위원장은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기획·준비한 청년의 날 기념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온청년 스트레스 오프 행사를 통해 청년의 삶을 드러내고 청년들이 서로 이해하고 공감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방역수칙 하에 행사 인원이 조정되며 발열체크 및 참가자 등록 후 지정 형광 팔찌를 착용하고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지난 11일에 개최된 제2회 충남 청년의 날 기념행사에서 신경식 위원장이 청년네트워크를 대표해 청년참여소통 분야 도지사 유공 표창을 받아 청년 네트워크 활동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