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 위센터는 9월 14일부터 9월 16일 까지 위프로젝트 담당자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위프로젝트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는 학생들의 건강한 전인적 성장을 위해 학교현장에서 학생들의 위기상황과 대면하는 위프로젝트 담당인력의 소진예방과 전문성 신장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수는 지난 5월 사전 실시한 연수 수요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9월 14일 회복적 생활교육을 실시했으며 15일 영화치료, 16일 학교상담자의 자기수련 과정으로 진행되며 전문상담인력 미배치교 위프로젝트 업무담당자, 전문상담사, 위센터 전문상담인력을 포함해 230여명이 온라인으로 연수에 참여한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관계의 고립, 단절로 인한 우울감이나 무기력증 등이 학생들의 심리적 불안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이런 학생들과의 상담활동에 도움이 되는 기법을 배움으로써 현장에서 근무하는 위프로젝트 담당자들의 전문성과 심리적 위기 대응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을 것이다.
대전교육청 권기원 민주시민교육과장은 “다양한 연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위기 학생을 현장에서 만나는 전문상담인력들의 소진 예방, 전문역량 강화를 도모해 위 프로젝트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