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안전일기 쓰기’우수작 공모전 개최

9월 14일부터 10월 15일까지 초등학교 1~3학년 대상

강승일

2021-09-13 17:23:26




행정안전부



[세종타임즈] 행정안전부는 어린이의 안전의식 함양과 안전 생활 습관 정착을 위해 9월 14일부터 10월 15일까지‘어린이 안전일기 쓰기’우수작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초등학교 1~3학년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행정안전부 ‘어린이 안전일기장’에 수록된 생활·교통안전, 자연재난, 범죄예방, 사이버중독 등 안전 주제 중 하나를 선정해 안전을 실천한 나의 경험이나 실천을 위한 나의 다짐 등을 자유롭게 그림일기 형식으로 작성하면 된다.

참가 신청서 및 작성 양식 등 공모전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행정안전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0월 15일까지 학교별로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총 3점의 우수작을 선정하며 오는 12월 안전문화대상 시상식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제출된 우수작은 향후 안전문화 및 교육 홍보자료로 활용하고 지자체·공공기관 등 유관기관에서도 교육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행안부 누리집 및 국민안전교육포털에도 게재할 예정이다.

김기영 행정안전부 생활안전정책관은 “올해 처음으로 여름방학에 맞춰 ‘어린이 안전일기장’을 제작·배포해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안전수칙을 익히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며 “이번‘어린이 안전일기 쓰기 공모전’이 어린이의 안전생활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많은 어린이의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