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자원봉사센터'추석맞이 조천변 폭우피해 환경정화 활동'실시

박은철

2021-09-10 16:10:44

 

 

 

[세종타임즈] ()세종시자원봉사센터가 10 조천변 하상 주차장 일대 안전을 위협하는 부유물 등을 제거하는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에는 세종시자원봉사센터 재난재해봉사단(단장 박성규) 및 전문봉사단을 비롯해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원 등 40여 명이 참여하여, 8월 말 폭우로 인해 쓸려 내려온 풀과 나뭇가지가 조천변 일대 농구장 및 주차장에 쌓여 방치되어 안전을 위협하고 있는 부유물을 제거하였다.

 

환경정화 실시로 적치된 풀과 나뭇가지를 조천교 아래 공터에 모아 자연적으로 거름이 될 수 있도록 정리하는 작업을 실시하고, 일대 환경정화를 실시하여 추석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에게 깨끗한 지역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자원봉사자들은 구슬땀을 흘렸다.

 

세종시의회 서금택의원은 조천변 하상 주차장 일대는 아침, 저녁 시민들이 운동코스로 많이 이용하는 곳인데 안전과 미관상 안 좋은 곳을 세종시자원봉사센터에서 찾아내 환경정화를 하니 감사하고, 이용자와 시민의 한 사람으로 자원봉사에 참여하게 되어 보람 있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세종시자원봉사센터 임명옥센터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이른 아침부터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해주신 봉사자님들께 감사드린다. 깨끗하고 아름다운 조천변 풍경으로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의 몸과 마음이 조금이나마 위로받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환경정화 활동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