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보건소, 하반기 ‘건강한 돌봄 놀이터’ 사업 시작

생활터 중심의 아동 비만 예방 프로그램

강승일

2021-09-10 15:05:34




서천군청



[세종타임즈] 서천군보건소는 지역 내 아동 비만율을 감소시키기 위해 “건강한 돌봄 놀이터” 하반기 사업으로 장항 중앙초등학교를 선정해 지난 7일부터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건강한 돌봄 놀이터”사업은 주요 생활터인 학교를 기반으로 한 비만방지 프로그램으로 상반기에는 서천초등학교에서 성공리에 사업을 마쳤다.

9월부터 11월까지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며 아동의 비만 예방을 위해 영양사가 지도하는 놀이형 영양 프로그램 16회 운동처방사가 지도하는 놀이형 신체활동 프로그램 16회를 진행한다.

영양분야는 골고루 식품 장보기, 건강밥상 만들기, 채소·과일 오감 맞추기 등 흥미 유발형 놀이와 체험, 실습 활동으로 올바른 영양섭취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일상생활에서의 자발적 실천까지 유도한다.

신체활동 분야는 투호놀이, 이인삼각, 굴렁쇠 경주, 줄넘기 등으로 즐거움을 추구하고 스스로 신체활동 실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 운영 전·후에는 아동의 비만도 평가와 함께 설문을 통한 건강습관 변화를 평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나성구 건강증진팀장은 “아동은 성인에 비해 스스로 건강한 생활을 알고 실천하기 어려우므로 전문가 등의 지도와 지지가 필요하며 비만예방을 위해 가정에서도 학부모님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