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걷기 실천 향상 위한 벤치 및 건강안내판 설치

건강도시 환경조성사업 및 걷기운동 활성화 위해

강승일

2021-09-10 08:55:04




예산군, 걷기 실천 향상 위한 벤치 및 건강안내판 설치



[세종타임즈] 예산군보건소는 인구고령화, 만성질환, 감염병 확산 등 환경 변화에 따른 건강관리와 건강도시 환경조성사업 및 걷기운동 활성화를 위해 걷기운동마을 3개소에 걷기코스 정보와 올바른 걷기자세 홍보를 위한 건강안내판 3개 및 휴게의자 18개를 설치했다고 10일 밝혔다.

군은 걷기운동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난해에도 걷기운동마을 3개소에 걷기 안내판 3개 및 휴게의자 12개를 설치했으며 비대면 걷기 사업으로 충남체육회 걷기 앱인 ‘걷쥬’와 연계한 걷기운동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걷기 운동은 비만, 고혈압, 당뇨, 골다공증 등 만성질환 예방과 면역력 증가, 우울증 및 스트레스 완화 등 효과를 거둘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쉽게 실천이 가능하다.

이번에 설치된 벤치에는 우리 군 귀농귀촌인 주민의 재능기부로 만들어진 아기자기한 그림과 조형물이 더해져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함께 만끽할 수 있다.

건강안내판은 주민에게 걷기운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건강관련 지식을 전달하며 올바른 걷기자세, 걷기 효과, 걷기코스 및 휴게의자 위치 등이 담겼다.

또한 인근 마을주변 관광지를 사진으로 넣어 예산군 관광명소 홍보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벤치 및 건강안내판 설치로 활동적인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건강도시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걷기운동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많은 장소에 벤치와 안내판 등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