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추석 명절 전 ‘도로 포장’ 완료 위해 총력

명절기간 군민과 방문객의 안전하고 편리한 통행 위해

강승일

2021-09-10 08:53:18




예산군, 추석 명절 전 ‘도로 포장’ 완료 위해 총력



[세종타임즈] 예산군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주요사업 및 공사현장에 대한 도로 포장을 완료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군에서는 경제과 5개소, 건설교통과 1개소, 도시재생과 1개소, 수도과 75개소 등 총 82개소에서 각 사업을 추진 중이며 9일 기준 포장 완료된 도로가 16개소, 임시포장 61개소, 공사중인 곳이 5개소이다.

군은 추석 명절 전 도로 포장을 통해 군민과 방문객의 안전하고 편리한 통행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며 명절 직전까지 가능한 도로 포장을 모두 완료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현재 군에서 추진 중인 주요 사업으로는 예산읍 1·2단계 분류식 하수관로 정비사업 예산로 가로환경 조성사업 농어촌 지방상수도 확충사업 지방상수도현대화사업 관망정비공사 소규모 공공하수처리시설 도시가스 공사 등이 있다.

군은 이러한 사업이 완료될 경우 각 가정에서 사용하던 정화조 대신 공공하수처리시설로 직접 연결돼 군민의 편의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지중화사업을 통해 예산군의 가로환경도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각종 사업 추진을 위한 공사현장으로 불편을 겪으셨을 군민 여러분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추석 명절을 앞두고 군민과 방문객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통행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도로 포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