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성과 탐구력이 꽃피는 세종 과학교육

한국과학창의력대회, 자유과학탐구대회, 한화사이언스챌린지 2021 수상 쾌거

박은철

2021-09-09 09:37:43




창의성과 탐구력이 꽃피는 세종 과학교육



[세종타임즈]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갖춘 세종시 학생들이 과학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교육단체총연합회가 주관한 학생과학탐구올림픽에서 최우수상 1명, 금상 1명, 은상 1명, 동상 1명, 장려상 3명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한국과학창의력대회에서 ‘단풍나무 씨앗의 자동 회전 원리를 이용한 종이 회전 낙하 장치 제작 및 회전수 측정’이라는 주제로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옥진석 학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과학 원리를 적용해 생활 속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창의·융합 능력을 겨루는 자유과학탐구대회에서 해밀초등학교 유상현 학생이 금상,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배예성 학생 은상, 고운중학교 서지우 학생 동상, 부강초 권준혁, 고운중 박동호, 세종대성고 곽수현 학생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과학 인재 발굴 프로젝트 '한화사이언스챌린지 2021' 대회에서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2학년 백건우, 조재인 학생이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들은 자동차 변속기의 작동원리와 태엽 스프링을 적용한 친환경 동력 리어카 제작법을 제안해 전국 270팀, 558명의 고등학생이 지원한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강양희 세종교육원장은 “미래사화에 요구되는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탐구·실험 중심의 과학교육 및 과학문화 조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