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포함한 지역별 주요 청년정책, 활동공간 등 통합 정보를 온라인청년센터에서 더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한국고용정보원은 지역별 핫 청년정책 콘텐츠를 발굴하고 서울·경기·충북지역의 대표 청년정책 및 활동공간 정보를 소개했다.
지역별 핫 청년정책 콘텐츠는 수혜 가능한 중앙부처의 주요 정책뿐 아니라 지역별로 특화된 정보로 구성됐다.
지역별 대표 정책은 지원 대상, 내용, 규모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4개 유형별 3개 정책, 총 12개 정책을 선정했다.
바로 신청 가능한 정책은 현재 신청 가능한 정책을 유형별로 최대 8개까지 제공해 청년들이 적시에 해당 정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했으며 향후 수시 모니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정확한 정책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별 대학일자리센터, 대표 활동공간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해당 지역 청년들의 활용도를 제고했으며 주요 소식란을 통해 온라인청년센터를 통해 참여 가능한 주요 서비스를 안내했다.
‘21년 8월 기준, 서울·경기·충북 3개 지역의 콘텐츠가 탑재됐으며 ‘21년 12월까지 5개 지역을 추가한 총 8개 지역 청년정책 통합 콘텐츠를 발굴할 예정이다.
시범적으로 온라인청년센터에 탑재된 청년정책 개수를 기준으로 상위 8개 지역을 우선 선정했으며 추후 전국 17개 시도에 대한 지역별 핫 청년정책 콘텐츠를 지속 발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나영돈 한국고용정보원 원장은 “이번 지역별 핫 청년정책 콘텐츠 제공을 통해 청년들이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주요 정책을 더욱 쉽고 빠르게 찾아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두었다”며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이 자신에게 필요한 정책 정보를 더욱 쉽게 활용하고 거주지역 내 활동공간 활용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참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운영하는 온라인청년센터는 대한민국 청년정책과 활동공간 정보를 한곳에 모아 제공하는 청년정책 온라인 플랫폼이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해 더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고용정보원 온라인청년센터기획운영팀 백하나 연구원에게 연락해주시기 바란다.
지역·유형별 맞춤형 검색을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맞춤형 정책을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게시판·유선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무료 상담과 구체적인 안내를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