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대전형 혁신학교 상징’공개

함께 성장하는 창의인재, 배움이 즐거운 혁신학교

강승일

2021-09-07 13:13:51




대전교육청, ‘대전형 혁신학교 상징’공개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대전형 혁신학교를 대표하는 ‘대전형 혁신학교 상징’ 3종, 슬로건, 캐릭터)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한 상징은 지난 6월 대전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대전형 혁신학교 상징 공모전’에서 선정된 작품을 가공해 제작했으며 미래 교육을 주도하는 대전 혁신교육의 가치와 비전을 담고 있다.

CI는 창의인재씨앗학교, 창의인재성장학교, 창의인재열매학교로 발전해 가는 대전형 혁신학교 성장과정을 나타내며 대전교육의 밝은 미래를 추구함을 표현했다.

또한 대전형 혁신학교의 슬로건은 ‘함께 성장하는 창의인재, 배움이 즐거운 혁신학교’로 교육공동체가 대전 혁신교육 안에서 함께 성장해 가고 있음을 의미한다.

마지막으로 ‘쑥쑥이’라는 이름의 캐릭터는 창의인재씨앗학교의 ‘씨앗’을 상징해 대전형 혁신학교의 이미지를 친근하게 표현했으며 성장 잠재력과 무한한 가능성을 나타냈다.

‘대전형 혁신학교 상징’은 9월 새로 단장하는 대전형 혁신학교 누리집에 탑재할 예정이며 누구나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파일로도 제공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청 고덕희 교육정책과장은 “‘대전형 혁신학교 상징’ 제작·공개로 대전의 혁신교육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관심과 이해도가 높아져, 일반 학교에도 민주적 학교 문화 조성과 배움 중심 교육과정의 학교혁신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