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종합사회복지관, 언택트 행사 개최…‘건강한 플로킹’

10.1.부터 10.20.까지, 환경보호의 중요성과 건강한 활력 제공

강승일

2021-09-07 11:13:29




계룡시종합사회복지관, 언택트 행사 개최…‘건강한 플로킹’



[세종타임즈] 계룡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오는 10월 1일부터 20일까지 20일 동안 우체국물류지원단 대전지사와 함께 ‘언택트로 즐기는 가족과 함께 건강한 플로킹’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플로킹이란 스웨덴어 ‘줍다’와 영어 ‘조깅’의 합성어로 달리면서 길거리의 쓰레기를 줍는 새로운 형태의 조깅 문화로 탄소중립과 환경보호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관심을 환기하고 가족과 함께 조깅을 즐기며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 활력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가 계획됐다.

‘건강한 플로킹’ 행사에 참여하려면 계룡시종합사회복지관에 전화 또는 방문 접수를 해야 한다.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가족별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여자는 계룡시 지역 내에서 4km 이상 플로킹을 한 후, 활동 모습을 계룡시종합사회복지관 카카오톡채널 또는 개인 SNS에 인증하면 된다.

참여시 마스크 착용 필수, 가족단위 개별 활동, 참가물품 비대면 전달 등 코로나19 거리두기 및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또한 지역 내 명소인 사계고택, 무상사, 괴목정 등에 행사 표식을 부착해 참여자가 인증하게 함으로써, 계룡시 명소들에 대한 관심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우체국물류지원단 대전지사의 후원으로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계획됐으며 기후위기에 동참하기 위해 일회용품 사용하지 않기, 비닐 및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빈그릇 운동 실천하기 등 구체적 실천활동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계룡시종합사회복지관은 계룡시로부터 사회복지법인 ‘수덕’이 수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내 사례관리, 주민조직화, 교육문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회복지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양수옥 관장은 “건강, 문화, 교육, 환경 등 여러 분야에서 시민 모두가 행복한 계룡시를 만들어 가기 위해 복지관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