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여성일자리 박람회’ 개최

3~16일 기업·기관 20곳 참여 온라인 여성일자리 박람회

박은철

2021-09-02 07:49:43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가 경력단절 등 여성들의 취업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3일부터 16일까지 14일간 ‘여성일자리 박람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올해 2회째를 맞는 여성일자리 박람회는 경력단절 여성 등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연계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2019년 처음 열린 여성일자리 박람회에서는 참여기업 16곳에 2,000여명의 구직자들이 몰려 성황리에 마무리된 바 있다.

이번 박람회는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세종요양병원, 포세듀, 우리누리, ㈜제이앤파트너스 등 기업 20여 곳이 참여해 채용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구인희망 기업은 박람회 전용 누리집을 통해 구인정보를 등록할 수 있으며 구직 희망자는 채용정보를 확인하고 희망기업에 입사 지원하면 된다.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박람회 개최 기간 동안 박람회 누리집에 접속해 채용공고를 확인하고 입사를 원하는 기업에 신청하면 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이력서·자기소개서 코칭, 이력서 사진보정, AI 인성검사, 취업특강, 기업 컨설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려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람회 참여는 여성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박람회를 주관하는 세종여성일하기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오정섭 시 여성가족과장은 “여성일자리 박람회를 통해 기업과 여성인재가 만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기업에게는 능력 있는 지역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장이 되고 취업을 준비하는 여성들에게는 우수 기업체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돼 모두가 만족하는 박람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