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2021년 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박은철

2021-09-01 07:30:41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는 세종을 대표하는 우수한 관광기념품을 발굴·육성하고자 ‘2021년 세종시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세종의 곳, 세종의 멋’을 주제로 금강보행교, 세종중앙공원, 국립세종수목원 등 세종시의 신규 관광지를 홍보하거나 풍경 및 도시 이미지를 상징하는 관광기념품을 대상으로 한다.

단, 출품작은 양산 가능하고 금액은 5만원 이하의 제품이어야 한다.

접수 기간은 10월 26일부터 11월 9일까지로 전국 개인 및 사업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자는 기간 내에 서류와 실물제품을 세종시관광협회에 직접 방문 또는 우편로 제출해야 한다.

출품작은 심사를 거쳐 대상 1점, 금상 1점, 은상 2점, 동상 6점 총 10점에 대해 상장과 함께 총 10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결과는 11월 12일에 세종시청 누리집에 게시하며 수상자에 한해 개별 통보한다.

수상작은 세종시에서 제작 의뢰 및 매입을 통해 세종시정 업무추진을 위한 국내·외 홍보용 기념품으로 활용된다.

수상자에 대해서는 상금과 함께 시 주최 축제·박람회 등에 우선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는 등 특전이 주어질 예정이다.

이현구 관광문화재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세종의 명소와 멋을 알리는 우수 관광기념품을 발굴·육성할 것”이라며 “행정수도 세종의 멋이 깃든 멋진 작품을 세종시 관광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