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장관, 이집트 방산물자부장관과 대담

국방·방산협력 발전 방안 방안 논의

강승일

2021-08-31 09:40:28




국방부장관, 이집트 방산물자부장관과 대담



[세종타임즈] 서 욱 국방부장관은 지난 8월 30일 모하메드 아흐메드 모르시 이집트 방산물자부장관과 회담을 갖고 양국간 국방·방산 분야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양 장관은 2008년부터 시작된 양국간 방산협력이 그간 꾸준히 확대되어 온 점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앞으로의 양국 간 방산 협력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공조를 보다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서 욱 장관은 현재 이집트가 역점적으로 추진중인 국방 현대화 사업에 우리의 우수한 방산능력이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하고 양국간 진행중인 방산 현안과 관련한 가시적인 논의가 진전을 이룰 수 있도록 모르시 장관의 각별한 관심을 당부했다.

이에 모르시 장관은 한국의 방산능력을 높이 평가하면서 향후 한국과의 방산협력 확대에 대한 기대감을 표시했다.

또한, 양 장관은 양국간 진전된 방산협력을 토대로 양국간 국방 분야 협력을 군사교육, 훈련, 각 군별 교류협력 등 여타 분야 협력으로 확대해 나가자는데 의견을 같이 했다.

양 장관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국방·방산협력 필요성에 공감하고 특히 국방과학기술 분야에서의 협력 방안을 함께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양 장관은 방산협력이 양국간 신뢰구축과 국방협력 발전에 촉진제 역할을 한다는 점에 공감하고 향후 방산협력과 여타 분야 협력이 시너지를 이룰 수 있도록 양국간 고위급 소통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