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대전시는 여성 구직자의 취업과 기업의 채용을 지원하고자 9월 1일부터 9월 15일까지 15일간‘2021 대전여성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1 대전여성 온라인 취업박람회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AI 매칭시스템과 AI 모의면접 기술을 도입한 비대면 취업박람회로 대전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함께 진행한다.
이번 박람회는 4대 보험 가입 및 최저임금 보장 등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기업 240여 기업이 참가해 30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람회 홈페이지에는 채용정보, 화상면접, 취업특강, AI취업코칭, 일자리정책 홍보, 온라인 상담게시판, 이벤트 등 풍성한 콘텐츠로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AI모의면접 및 AI자소서 컨설팅과 연령·직종별 면접 공략법 등 다양한 취업특강을 통해 구직자의 성공적인 취업을 적극 지원한다.
또한 주요 채용 사업별 빅3 존을 마련해 구직자의 수요에 따라 강소기업, 여성친화기업, 여성인턴과 관련된 적합 기업에 쉽고 빠르게 지원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대전시 김경희 성인지정책담당관은 “시와 여성일자리 전문기관이 함께 마련한 이번 여성 취업 박람회가 지역여성과 구인기업 모두에게 좋은 결과로 연결되기를 기대한다”며 “대전시는 앞으로도 구직여성들의 취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2021 대전여성 온라인 취업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전여성인력개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