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농업기술센터, 벼 품종비교 전시포 9월 말까지 개방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벼 30여 품종 비교

강승일

2021-08-30 11:21:50




서천군농업기술센터, 벼 품종비교 전시포 9월 말까지 개방



[세종타임즈] 서천군농업기술센터는 오는 9월 1일부터 30여개 벼 품종비교 전시포장, 우량종자 증식포, 예찰포를 농업인에게 개방하고 벼 품종 선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에 개방하는 벼 품종비교 전시포에는 지난 5월 25일 농업기술센터 직원들이 손 이앙한 조생종, 중생종, 중만생종, 향미, 찰벼, 유색미 등 30여 품종이 재배되고 있으며 현재 등숙기 단계에 있어 품종별 특성을 비교해 관찰하기 가장 좋은 시기이다.

우량품종 증식포는 충청남도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대방 품종을 드문모 심기해 재배한 포장으로 관행심기 포장과 생육상황의 비교 관찰이 가능하다벼 병해충 예찰포는 다비구, 보비구, 무방제구, 표준방제구를 설치해 벼에 발생하는 병해충의 발생정도를 파악하고 농업인에게 선제적으로 방제할 수 있도록 안내하기 위해 운영되는 포장으로 재배방법에 따른 생육상황, 병해충 발생정도를 고려해 살펴보면 농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농업인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9월 1일부터 10일까지는 전시포 현장에서 농업기술센터 식량작물기술팀이 품종설명과 벼종자 선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벼 품종비교 전시포에 방문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단체방문을 삼가고 내방 시 사회적 거리두기 맞춰 방역지침을 준수해야 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