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세계지도를 그려주세요

‘제16회 전국 어린이 지도그리기 대회’작품 공모

강승일

2021-08-26 16:56:51




나만의 세계지도를 그려주세요



[세종타임즈] 국토교통부 국토지리정보원은 어린이들의 참신한 시각으로 미래 세계를 지도로 표현해 보는 ‘제16회 전국 어린이 지도 그리기 대회’를 오는 8월 30일부터 한 달간 개최한다.

이 대회는 우리 어린이들이 ‘지구’라는 공간을 이해하고 그 안에서 일어나는 현상과 해결책 등을 그려보면서 미래 지구촌 사회의 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키워주기 위해 지난 2004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올해 작품 주제는 재해와 재난으로 힘들어 하는 지구촌의 문제를 고민해 보고 장차 살기 좋은 공간으로 설계해 보자는 의미로 ‘나만의 미래 세계지도’로 정했으며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창의적으로 표현하면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참가대상은 전국에 있는 모든 초등학교 학생이며 국제대회 출품 규정에 따라 1∼2학년 그룹과 3∼6학년 그룹을 구분해 별도로 심사하게 된다.

출품작은 A3용지에 그려야 하며 8월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국토지리정보원으로 우편 또는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입상작은 심사를 거쳐 10월 22일 발표하며 대상, 우수학교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특별상을 각각 수여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서 입상한 어린이들에게는 상장과 상품을 수여할 예정이며 입상작은 국토지리정보원 내에 위치한 지도박물관에서 연말까지 전시한다.

한편 대상 및 최우수상으로 입상한 작품 3점은 국제지도학회에서 주관하는 ‘2023년 바버라 페추닉 어린이 지도 그리기 대회’에 출품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바버라 페추닉 어린이 지도 그리기 대회’는 ’93년부터 개최되고 있으며 ’21년에는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12월에 개최될 예정이다.
이전
다음